티스토리 뷰

한국, 원주 소금산의 장엄한 아름다움을 여행하다

소금산과 출렁다리


소금산 소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 자리 잡은 매력적인 도시 원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에 살면서 처음으로 가보게 된 산, 소금산을 찾게 되었습니다. 생각지 못했던 광경을 보고 말할 수 없을 정도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에 시간을 잊게 되었습니다. 잊을 수 없는 여행이 될 것이고 모험을 추구하는 등산 애호가라면 소금산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숨막히는 경치, 다양한 동식물, 활기찬 등산로로 구성된 소금산은 야외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원적인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이 자연이 주는 감동과 사람의 작품으로는 도저히 상상하기 조차 힘든 정도의 자연앞에 겸손해 졌습니다. 이 산을 지금부터 소개하기로 하겠습니다.


본 문

 

자연의 화려함을 드러냄, 


원주에 위치한 소금산 등산로를 아시는 분의 소개로 소금산이라는 곳에 처음으로 가 보게 되었습니다. 그냥 별 생각없이 산을 찾게 되었고 산과 산을 연결하는 다리가 있는데 '출렁다리'와 '울렁다리'가 있다고 해서 한번 가 보기로 생각하고 소금산 입구에 도착을 했습니다. 그런데 느낌이 상당히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먼저 입구에서부터 한 무명가수의 아름다운 노래로 우리를 맞이합니다. 또한 그 산은 작은 금강산이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경관을 자랑하며 서 있는 거대한 암석과 그 사이에 있는 나무들이 웅장함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었음에 입이 벌려 질 정도입니다. 뭐라고 표현을 해야 할 지 모를 정도로 말이지요! 자연 예술 작품의 경외감을 자아내는 파노라마는 내 자신을 마치, 사진작가의 꿈이 실현되는 것입니다. 반짝이는 개울과 고요한 폭포에서부터 울창한 계곡과 바위 절벽에 이르기까지 모든 걸음마다 새로운 경이로움을 드러냅니다. 곳곳마다 사진을 찍을 만한 자리가 너무 많아 어떻게 풍경을 담아야 할 지 마음이 먼저 앞서기 시작합니다. 소금산은 나를 마법에 걸리게 할 자연미의 보고입니다.


출렁다리와 울렁다리의 매력


모험을 찾는 모든 사람들을 불러오게 하는 매력이 있는 산이 틀림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소금산은 모든 기술 수준에 맞는 친환경적인 조합에 맞춰 산행하기 쉽게 등산로가 조성이 된 것 같습니다. 초보 등산객이든 경험이 많은 등산객이든 작지만 결코 단순한 산이 아님을 알기에 휴일과 주말에는 누구나가 할 것없이 이 산의 매력을 아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산은 험준한 지형을 굽이쳐 흐르는 잘 표시된 산책로를 자랑하며, 특히 산과 산 사이를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하는 다리가 2군데 있는데 바로 '출렁다리'와 '울렁다리'가 있습니다. 이 곳을 지나가는 사람들은 그야말로 비명이 자동으로 나오게 됩니다. 지나갈 때마다 다리가 흔들거리기 때문에 긴장이 되어서 너도나도 할 것없이 소리를 내뱉곤 하게 되는데 나 또한 다른 이들과 다를게 없었습니다. 꽤 긴장이 되었지요. 그러면서도 자연을 둘러보니 그 아름다움과 장엄함은 정말 대단함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야외활동을 하는 애호가들에게는 신나는 경험을 가져다 주는 장소임에 틀림이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인지 가장 인기 있는 경로 중 하나를 말을 하라고 한다면 산과 산을 연결하는 다리, 출렁과 울렁다리라고 얘기를 할 것입니다. 

역시 한번 오시면 이 산의 매력에 분명히 빠질 것입니다. 확신합니다.



자연의 숨겨진 보석


소금산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경치의 고향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 산을 등산하면서, 여러가지의 나무들과 산에 핀 꽃들, 그리고 우뚝 솟은 소나무를 포함한 매혹적인 식물 종들을 보게 되는데 마치 내가 화가가 된 것처럼 그 그림과 같은 산을 보고 마음으로 산을 그려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산에서 서식하고 있는 동물들은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보았답니다. 그리고 이 산을 그들의 집이라고 부르는 다양한 종류의 새들과 같은 토종 야생 동물들을 산행을 하면서 살펴보기도 했습니다. 주변의 고요함과 자연의 부드러운 속삭임이 어우러져 당신의 감각을 되살릴 매혹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많은 사람들은 저마다의 숨겨진 보석을 발견을 한 것처럼 다양한 포즈를 취하면서 사진을 찍는 모습들이 너무나 많아서 사진을 찍어 달라고 부탁하기는 모습도 보이고 내 자신 또한 그러했습니다. 모두가 좋은 마음으로 사진을 찍고, 또 찍어주는 모습속에서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에 사람들의 마음도 동화되어 가고 있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행 후기


한국 원주에 있는 소금산은 발견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진정한 보석입니다. 그것의 매혹적인 아름다움, 신나는 하이킹 코스, 그리고 풍부한 야생 동물들은 그것을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모험 애호가들에게 이상적인 목적지로 만듭니다. 특히 울렁대는, 또는 출렁대는 다리는 이 산의 마스코드가 될 정도로 많은 이들이 당연히 거쳐가는 등산로 입니다. 이 산을 내려오면서 많은 것들을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다시말해서 웅장하고 장엄한 소금산은 결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물로 받고 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소금산 방문을 계획하고 여러분에게 영원한 추억을 남길 숨막히는 풍경에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흠뻑 빠져보세요. 앞으로도 시간이 될 때 다시한번 가 보고 싶어지는 산이 바로 소금산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